사회, 경제/경제정보

2차전지 관련주/대장주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김대리! 2023. 5. 16. 23:02
반응형

최근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상승하여 공매도 관련 이슈들이 있었는데요.

2차전지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관심이 쏠리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에코프로는 유독 우상향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약 80만원을 육박하는 우상향을 보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경우에는 주당 30만원을 넘어서는 주가를 기록했죠.

 

전문가들의 분석 중에서는 점점 전기차가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질 것을 예상하고 이러한 에코프로 주가 상승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4월 중순경에는 상승세가 살짝 주춤하여 다시 50만원대로 돌아오기도 했는데, 에코프로 회장 이슈라는 악재도 포함이 되었겠죠.

이에 개미 주주들은 주가 변동에 영향을 받아 계속 투자를 유지해야 하는지 탈출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겁니다.

 

에코프로 뿐만 아니라 2차전지 관련주에 투자를 했던 사람들 역시 전기차 사업의 전망에 관심을 가지면서 투자를 지속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급상승 흐름을 타면서 중립에 대한 의견을 나타내는 증권사들도 자연스럽게 등장했는데요.

대표적으로 하나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약 45만원대로 제시하여 주목을 끌었습니다.

 

<좌> : 에코프로비엠 주봉, <우> : 에코프로 주봉

 

급등한 주식을 매수 하면 흔히 말하는 고점에 물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에 에코프로비엠을 지나치게 많이 매수하는 행위는 큰 리스크를 감수해야겠죠.

23년 4월을 기준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무려 시가총액 26조원에 달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은 신규 투자를 받을 전망이기 때문에 에코프로 주가는 더욱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여러 증권사와 더불어 사모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을 계획임을 확인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에코프로 뿐만 아니라 리튬 관련주들과 2차전지 관련주들도 주가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약 5000억 원어치의 전환사채 발행을 증권사와 사모펀드 외에도 자산운용사 등을 통해서 투자를 받을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이번에 받게 될 전환사채의 경우에는 발행일로부터 약 1년이 지난 이후에 주식으로 전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전환사채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높은 투자금액 때문도 있지만 할증률이 무려 1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전환사채를 발행한 이후 1년이 지난 뒤 주식으로 전환을 할 때 현재 종목의 주가에 대비하여 10% 높은 가격을 지불했을 때 주식으로 바꿀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전환사채에 할증이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를 고려했을 때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긍정적인 시선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전망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2차 전지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양극재를 생산하는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양극재 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이 2위일 정도로 시장 주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2차전지 관련주들은 대부분 우상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지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전망 자체는 밝은 편이죠.

그 중에서도 유독 2023년이 되면서 무려 450%가 넘는 상승폭을 기록한 에코프로비엠의 경우에는 최근 4월달 매도 의견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보고서에 의해서 매도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거액의 투자금이 정해진 것과 더불어 한 쪽에서는 약 7년이라는 먼 미래의 가능성만을 두고 현재 종목 가치에 대해서 논하는 것은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는 의견을 갖고 있어 아직 매도를 주춤하는 투자자들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투자은행에 따르면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폭등하였다가 점점 하락세를 겪고 있는 현재 다시 전환사채를 발행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였다고 합니다.

2차전지 관련주 중에서도 업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이 각광을 받은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었으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나 증권가에서 책정하는 기업 가치에 비해서 주가가 폭등한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매도에 대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인데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와 더불어 에코프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좀 더 멀리 생각하고 더 나아가서 리튬 관련주에 대한 부분까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현재 주가 뿐만 아니라 실적 자체적으로도 성장세인데요. 2021년에는 1조 5천억원대의 수익을 냈으며 그 다음해인 2022년에는 전년도 대비 약 275% 나 상승한 5조 6천억원대였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을 따져보았을 때도 22년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무려 600% 이상 상승하여 6,132억을 기록했습니다.

수익과 영업 이익이 해가 갈수록 큰 폭으로 상승추세인 것에 대해서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으나 2023년에 또다른 변화가 생길 것에 대해 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많은 상승세를 이뤘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나 리튬 관련주들에 대해선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재 에코프로비엠 주가 뿐만 아니라 환경 사업 부문에 속해 있는 에코프로엔에이치와 지주회사인 에코프로 역시 상승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2차 전지를 만드는 회사들의 매출이 급상승하게 되면서 이와 관련된 리튬 관련주와 같은 종목들이 큰 폭으로 상승이 되었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면서 여러 친환경적인 부분에 대해서 사람들의 주목이 쏠리고 그와 더불어 앞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기술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에코프로의 회사들의 경우 여러가지 가능성만을 고려해서 주가가 급등하게 된 것이 오히려 독이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추측들이 에코프로 주가에 대해 영향을 어떻게 미칠 것인지는 전문가마다 의견이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에코프로 성장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먼저 판단을 해보시고 투자를 이어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시가총액 규모가 실제 에코프로비엠에게 적절한 규모인가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판단 후 손실 없는 투자가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