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경제정보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

김대리! 2023. 6. 18. 23:19
반응형

먹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이슈가 장기적으로 이어지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떠돌고 있던 이슈이다 보니까 여러 가지로 성과가 없다고 보실 텐데요.

하지만 실제 개발 연구 단계에 착수한 기업체들이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섹터가 지나면서 해당 주식들의 동향이 이전보다 상승 기류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성과 혹은 소문에 따라서 주가 변동이 이루어지고 있기에 삼천당제약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천당제약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중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곳으로 지난 1943년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안제 관련 의약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의약품 외에도 화장품이나 동물약품, 의료기구 및 건강보조식품, 기호움료, 식품, 의약품 원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며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약 관련주면서 동시에 생각보다 많은 범위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은 여러 가지 의약품 중 점안제 부문에서 상당히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2013년도에 국내 점안제 생산 기업체 1위인 옵투스제약을 인수하여 관련된 분야 시장 내에서도 선두 업체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옵투스제약의 일회용 생산라인을 활용하여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점안제 제품들을 일회용 제품으로 출시하기 시작했고 시장 파급력이 좋았습니다.

 

특히나 무균 점안제와 관련하여 영국에 존재하는 MHRA로부터 EU GMP승인을 국내 최초로 획득하였다는 이력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력을 바탕으로 미국 기업체와 독일 기업체와의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에 따라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도 어느 정도 활약이 이어질 것이라 추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천당제약 주가의 경우 바이오 의약품 분야 사업에도 뛰어든 이력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황반변성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그 결과 일본의 기업체와 황반변성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독점판매권에 대하여 공급계약 체결을 맺었습니다.

2020년도에는 미국 FDA 임상 3상 시험이 승인된 이력이 존재하며, 현재 진행 과정에 이르고 있어 어느 정도 성과가 나타나게 되면 주가에 영향이 클 전망입니다.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감행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계약 체결에 힘쓰고 있는데요.

그에 맞는 제품 및 품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도에 독일 BGV로부터 EU-GMP승인을 다시 한 번 획득했으며 현재 cGMP를 획득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4년간 보여주었던 실적과 시장 동향을 확인해 봤을 때, 지난 2019년도에 가장 우수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이후 2020년도에는 실적이 하락을 보이는 등 상당한 변동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도 삼천당제약은 적자 전환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2022년도에 들어서면서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등 상황을 어느 정도 개선했지만 2019년도 수준으로 복귀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추세였으며, 바이오 분야 내 기업체들 대부분이 보이고 있는 형세이기도 합니다.

이는 코로나 섹터로 인하여 병원 방문자의 감소세와 더불어 원자재값 상승 등 복합적인 요인이 대대적인 영향력을 미치게 되어 나타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